안녕하세요, 스마일믹스마케팅입니다.

저는 5년간 의류 쇼핑몰을 운영해 왔으며, 현재 생활 잡화 용품(브랜딩) 쇼핑몰까지 운영 중입니다.
운영 과정에서 저 또한 수많은 대행사(대형, 중형, 소형, 개인 프리랜서까지)를 거쳐 봤지만,
항상 제대로 된 마케터를 만나지 못했습니다. (그 이유는 하단에 적어두겠습니다.)
초반에는 저도 매출, 운영, 광고에 대한 고민을 매번 반복했습니다.

그 이유는 마케터와 클라이언트(광고주) 간의 "소통"이라고 생각했습니다.
- 제가 운영하는 사업인데, 사업을 해본 적 없는 "대행사 마케터 직원"이 어떻게 제 사업의 광고 집행과 운영을 알 수 있고, 또 어떻게 알려줄 수 있겠습니까?
- 대행사 마케터들은 매출 성과에만 집중하는데, 저는 운영에 대한 컨설팅을 받고 싶습니다. 하지만 매번 똑같은 말만 반복합니다.(예: "대표님은 충분히 잘하고 계세요. 조금만 더 열심히 하시면 성과가 무조건 나올 겁니다.")
- 광고비만 증액하며 예산을 늘리려는 광고 대행사와 마케터들.

제가 직접 공부해서 마케팅을 해보자
그래서 저는 직접 공부해서 마케팅을 해보자고 결심하고,
모든 마케팅, 기획, 상품 소싱까지 직접 하다 보니,
2년 전부터 주변에서 온라인 쇼핑몰을 운영 중인 지인 및 지인 소개로 마케팅 대행을 맡게 되었습니다.
저는 대행을 하는 마케터가 아니라 동반자 파트너로서,
항상 귀찮게 느껴질 정도로 "광고주와 소통"하며 일 3회는 꼭 연락을 꼭 하자는 입장입니다.
제가 혼자 열심히 광고 대행을 한다고 성과가 올라가는 것이 아닙니다.
광고주도 함께 소통해 주셔야만 마케팅 전략과 성과를 만들 수 있습니다.
저희는 맡기기만 하면 알아서 다 해주는 광고 대행사가 아닙니다.
직접 사업 운영을 하다 보니 "경영 컨설팅, 세무 컨설팅, 소싱 노하우 등"
운영에 도움을 드릴 수 있는 정보를 공유하며 클라이언트와 함께 성과를 만들어 나갈 것입니다.





많은 쇼핑몰 대표님(클라이언트)을 만나면 대부분 비슷한 질문을 하시곤 합니다.
"광고를 어떻게 하면 쇼핑몰 매출을 올릴 수 있을까요?"
"ROAS는 어떻게 올릴 수 있나요?"
많은 클라이언트분들과 온라인 쇼핑몰 및 오프라인 마케팅, 운영 컨설팅을 소통하다 보니,
"공통적으로" 문의하시는 질문이 비슷하더라고요.
대부분의 마케팅 대행사들이 유선이나 대면 상담을 해보면,
"저희가 ROAS를 높여드릴 수 있습니다" 같은 영업 멘트를 많이 하시다 보니,
클라이언트분들 대부분 ROAS에 대해 잘 아실 겁니다.
(ROAS란 광고비 지출 대비 매출액을 의미합니다.)
ROAS를 높이는 방법은 다양합니다. 그중 쇼핑몰 ROAS를 높이는 3가지 방법만 말씀드리겠습니다.
같은 제품이라도 제품 퀄리티, 사진 촬영, 상세 페이지 퀄리티를 높이고, 상품 가격을 다른 업체보다 높게 책정하는 방법(패션 의류).
상품 구성을 잘 짜서 묶음으로 또는 세트로 구매하게 만드는 방법
(예: 배달의민족에서 메인 음식만 구매하다가 서브 메뉴까지 추가 구매하는 방식).
광고 대행을 시작하기 전에 쇼핑몰 컨디션, 상품 구성, 쇼핑몰 디자인이 잘 되어 있는지 확인하는 방법
(ROAS를 높이기 전에 꼭 체크해야 할 사항).
예를 들어 설명드리겠습니다.
술집의 경우, 술만 먹으러 가지 않습니다. 술집에 가면 안주를 시키고 술을 주문하게 됩니다.
만약 안주가 맛있으면 안주를 추가로 구매하면서 술도 더 시키게 되고, 이로 인해 객단가가 올라갑니다.
앞서 안내드린 바와 같이, 고객님이 처음 방문했을 때 쇼핑몰 컨디션, 상품 구성, 쇼핑몰 디자인이 잘 되어 있으면,
세트 상품, 묶음 상품, 기획 상품 등을 추가로 구매하게 되어 객단가가 올라가고, 결과적으로 ROAS도 상승합니다.
술집이나 밥집으로 비유하자면, 맛과 인테리어가 훌륭하면 고객 입소문이 퍼져 재방문율이 높아집니다.
반면, 방문했는데 맛과 인테리어가 별로라면 고객님은 다시 방문하지 않을 것입니다.
"잘나가는 다른 업체를 비교 분석하여, 그와 유사한 전략을 적용해야 합니다."
"먼저, 성공적인 업체를 따라 해보는 것도 실력이라고 생각합니다.
그 후, 직접 메뉴 개발이나 인테리어 변경(의류의 경우 코디 및 스타일링) 등을 통해
발전해야 현실적인 마케팅이 이루어진다고 생각합니다.
이러한 준비가 완료된 후에 광고를 집행하는 것이 맞다고 봅니다.
광고 및 광고 예산을 본격적으로 운영하기 전에 말씀드린 부분들을 진행해야
ROAS(광고 수익률)가 적게 오르는 것이 아니라 크게 상승할 것이라고 확신합니다."
성급하게 대행 문의하실 필요는 없어요.
천천히 생각해보시고 필요할 때 편하게 문의하시면 됩니다.
저희와 대행을 진행 하기전 어떤 곳인지
신중히 알아보실 것을 추천드립니다.
온라인 마케팅 스마일믹스
유선상담 010-5560-568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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